이제는 기술적인 코너킥골까지, 토트넘캡틴 손흥민의 환상적인 팀활약 카라바오컵 4강진출
이미 4강, 3팀(리버풀, 아스널, 뉴케슬)이 결정된 카라바오컵 8강이상의 의미가 있었습니다. 17년간 이어진 무관의 한을 풀 수 있는, 토트넘에게는 절호의 기회였고, 맨유에게는 전통의 강호라는 이미지를 입증할 무대였습니다. 아모링감독의 지휘아래 맨유는 맨시티상대로 역전승을 거두며, 감독의 능력이 상승할 수 있는 무대였습니다.
솔랑케의 능력이 발휘된 전반전 1골, 후반 1골을 넣었습니다. 손흥민의 발에서 시작된 연결골은 클루셉스키가 1골을 더 넣으며, 3골차의 승리를 예감하는 홈팬들은 더욱더 커진 응원가로 선수들의 사기를 높여주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도 롱킥이 아닌 수비수에게의 숏패스로 항시 불안감을 초래했던 포스터골키퍼의 실수로 상대에게 3골을 무의미하게 헌납하며, 긴장의 경기가 더해졌다. 앞으로는 골킥은 롱킥으로 상대진영으로 골을 차내기를 하기를, 팬의 한사람으로 바래본다. 포스터 비카리오도 롱킥이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해본다. 때때로 여유로울때는 수비수에게 패스, 이것도 느린 행동의 로메로 포로와같은 패스는 항상 상대의 압박에 바빠진다. 수비수에서는 미드필드에게 빠른 패스와, 공격진에게의 직접연결이 중요하다. 88분 찾아온 코너킥을 손흥민이 골문을 향한 골은 골대안으로 그대로 빨려들어갔다.
프리킥, 코너킥을, 메디슨 포로에게 항상 양보했던 손흥민의 진가가 여기에서 나타났다. 국가대표팀에서의 프리킥 성공률이 얼마나 맣는 기술의 킥을하는 손흥민인지를 토트넘에서도 알아내는 기회이기를 바랍니다. 이런것에는 욕심을 부릴필요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손흥민의 '간단해 보이는 슛' 막지 못해 비난받던 맨유 골키퍼, 영국 충격에 빠뜨린 발언 내놓았다. 3:2의 긴박한순간 손흥민의 평범해보이은 코너킥은 상대 골킵 바이은드르의 예측과 실경험에서의 판단을 완전히 비켜나가며, 혼돈의 상태를 정상으로 뒤집어놓으면 2골차의 토트넘의 승리를 예측케했다.
게임후 맨유의 골키퍼의 한마디는 영국축구계를 놀라게하였다. "저는 할 수 있는 모든것을 다했습니다. 축구에서는 때때로 전혀 예측불가능한 순간들을 맞이하게됩니다. 그 슛은 운이 아니였습니다.
경기장에서 모든이들이 오래도록 기억 할 순간을 만들어낸 손흥민의 슛이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자랑입니다.
이밖에도 골키퍼 포스터의 생명의 은인으로 손흥민이 자리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내 커리어에 있어 가장 최악의 경험이었다. 팀원 팬들에게 미안하고 사과하고싶다." 두번의 결정적인 실수로 맨붕이 왔고, 선수들에게 너무 힘든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이팀에는 EPL최고의 캡틴 손흥민이 있었다.
손흥민의 코너킥골을 바라보는순간, 경기후 손흥민에게 곧장 달려가 안아주며 고맙다고했는데, 손흥민은 나에게 "너는 베테랑이자 우리의 골키퍼야, 한번의 실수로 기죽지마!" 나는 거의 눈물을 흘릴뻔했다". 내인생을 구한골을 손흥민이 넣어주었다고 생각하며, 팀을위해 캡틴을 위해 열심히 골을 찰 생각이다. 절친 포스터의 행동에 영국전역은 눈물바다로 변했다.
손흥민 커리어 첫우승 도전 카라바오컵 4강전 일정(한국시간)
<카라바오컵 4강전은 홈&어웨이 경기로 열립니다.
1차전은 1월 둘째주, 2차전은 2월 첫쩨주>
-------------------------------------------------------------------
아스널 VS 뉴캐슬 1차전 2025년 1월8일(수) 05:00
2 "" "" 2월5일(수) 05:00
토트넘 VS 리버풀 1차전 2025년 1월8일(수) 05:00
2 "" "" 2월5일(수) 05:00
------------------------------------------------------------------
<손흥민이 유럽 5대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로 인정받았다.>
이전게임 사우스샘튼 원정, 유럽축구 통계매체는 17일 유럽 5대리그 주간 베스트11을 선정해 소개했다. 손흥민은 평점 9.79점을 기록하며 유럽 5대리그 주간 베스트11에 포함됐다. 손흥민은 베스트11에 선정된 선수들 중에서도 평점이 가장 높았다. 손흥민은 사우스햄튼 경기에서 45분만 뛰었지만 7개의 슈팅 중 하나를 득점으로 연결했고 3개의 키패스로 2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훌륭한 활약을 펼쳤다'며 '손흥민은 토트넘이 성공한 5골 중 3골에 관여했다. 경기의흐름을 결정짓는 2번째골을 넣었고, 2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승리를 담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