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감독이 손흥민 신뢰. 공개적으로 드러냈다. 아직 팀의 중추역할 기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이런 의문은 신중해야 한다.
손흥민은 여전히 대단한 선수"라고 답했다. 사진(어시스트) 특히 손흥민의 경우 점진적인 기량 저하를 발견하기 어려운 정도로 열심히 팀을 위해 활약한다.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부상 이후에도 성실히 복귀했다"라며 차분히 앞으로의 경기에 나선다면 손흥민은 더 좋은 모습을 선보일 것이다. 다시 최고 수준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훈련에 임하는 손흥민의 태도에 대해 "그는 항상 진심이다. 매사에 낙관적이고 에너지가 넘친다. 가끔 힘든 모습을 보일 때도 있지만 드물다. 그는 매우 진솔하다"라고 전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손흥민 기량을 의심하지 않고 있는 가운데, 그에 대한 이적설은 끊이지 않고 있다.
바르셀로나가 손흥민 영입을 위해 안수 파티와 페란 토레스를 방출할 가능성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지난 3일 전해졌다. 스페인 매체 엘골디히탈은 "바르셀로나가 손흥민을 영입하기 위해 선수 2명을 방출해 자금을 마련할 수도 있다"라고 보도했다. 바르셀로나 디렉터는 손흥민을 영입 후보로 제안했고 한지 플릭 감독이 이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손흥민의 시장 가치는 4500만 유로(약 669어로 평가된다. 엘골디히탈은 "손흥민의 나이가 30대 중반에 접어들었지만 여전히 영입 가치가 충분하다"고 분석했다.
그러나 손흥민의 이적은 쉽지 않을 전망이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계약은 2025년 6월까지이며 최근 1년 연장 계약에 긍정적인 신호를 보냈다"고 그의 잔류를 점쳤다. 또 그는 손흥민이 자유계약으로 바르셀로나에 합류할 경우에도 그의 고액 연봉이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데코 디렉터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안수 파티와 페란 토레스를 방출해 자금을 확보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맨유의 영입 목표 중 하나"라며 "다만 30대 선수 영입 관행을 이어갈지는 미지수"라고 보도했다. 하지만 바르셀로나가 손흥민 영입을 위해 안수 파티와 페란 토레스를 방출할 가능성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지난 3일 전해졌다.
스페인 매체 엘골디히탈은 "바르셀로나가 손흥민을 영입하기 위해 선수 2명을 방출해 자금을 마련할 수도 있다"라고 보도했다.
손흥민의 재계약 소식은 여전히 들리지 않고 있다. 손흥민은 토트넘과 내년 6월 계약이 만료된다. 지난 2021년 토트넘과 재계약을 체결한 손흥민은 당시 4년 계약을 맺었고, 올해 마지막 해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현재 토트넘은 손흥민에 대한 1년 계약 연장 옵션을 발동하려 한다. 레비는 10년동안을 팀을 위해 헌신한 손흥민에 대해 여전히 미온적인 소식이 전해지는것이다.
그는 측면에 창의력과 골들을 추가할 수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측면 뎁스가 필요하며 손흥민은 이상적인 영입이 될 것"이라며 "손흥민은 비록 30살이 넘었지만, 높은 수준의 활약을 펼칠 수 있는 선수"라고 주장했다.
우승 트로피가 무엇보다 간절한 손흥민에게도 레알 마드리드는 거절하기 힘든 유혹일 수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최다 우승(15회)을 자랑하는 명문 클럽으로 수많은 메이저 트로피를 들어 올린 팀이다.
특히 손흥민은 아직 커리어에서 우승 경력이 없다. 그는 언제나 토트넘에서 트로피를 손에 넣고 레전드로 불리고 싶다고 말하면서 우승에 대한 열망을 드러내 왔다. 트로피를 원한다면 레알 마드리드만큼 좋은 팀이 없다. 토트넘과 달리 레알은 언제나 우승을 목표로 달리는 팀이기 때문.
여러가지의 추측들 거짖유포하는 매체들의 소식이 정해지고있지만, 보스만 룰이 적용되는 1개월전, 현재에도 정해진 사실은 없다는것이 팬들을 더욱 서글프게 만든다. 부디 좋은 선택으로 남은 선수생활을 아름답게 마무리하기를 손흥민을 염려하고 사랑하는 팬으로서의 바램이다.